부천초이스
부천 초이스는 BIFAN의 국제 경쟁부문이다. 상식을 뛰어 넘는 새로운 세계관, 독창적인 스타일, 장르 문법의 실험과 진보를 보여 주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국내외 영화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장편은 4개 부문을, 단편은 2개 부문을 선정하고, 장·단편 관객상은 관객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코리안 판타스틱
지금까지 월드 판타스틱 시네마에 포함되었던 한국영화부문을 따로 개설하고, 한국영화에 대한 시상부문을 신설하여 한국 판타스틱 영화에 대해 응원과
지지를 표하고자 한다. 한국경쟁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장편 3개 부문이, 국제경쟁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한국단편대상이 결정된다.
장·단편 관객상은 관객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유럽판타스틱영화제연맹(EFFFF) 아시아 영화상
아시아 판타스틱 장르영화 발굴 및 장려의 목적으로 주어지는 유럽판타스틱영화제연맹(EFFFF) 아시아 영화상으로, EFFFF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월드 판타스틱 레드’ 섹션의 최고 아시아 판타스틱 장르영화를 선정한다.
넷팩상
넷팩 멤버 및 문화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월드 판타스틱 블루’ 섹션의 최고 아시아 영화를 선정한다.
Save Energy, Save Earth 영화상
한국에너지공단의 후원으로, 영화를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신설된 상이다. 관객투표를 통해 Save Energy,
Save Earth 주제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영화 1편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BIFAN 어린이심사단상
20명의 부천 지역 어린이로 구성된 BIFAN 어린이 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패밀리 존의 신작 장편 1편에 BIFAN 어린이심사단상을 수여한다.